반응형
대부분의 운전자분들께서 한 번씩은 경험하셨을 일입니다. 도로 노면에 뿌려진 바닷물을 피하려다 마주오던 차량과 정면충돌할 뻔 했습니다. 한참 길을 가고 있는데, 도로 한가운데 길게 물이 잔뜩 뿌려져 있습니다. 활어를 옮기는 차량의 수조에서 흘린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도로노면에 흘린 물은 염분이 섞인 바닷물이란 얘기죠. 그런데 문제는 거의 모든 운전자들이 노면의 바닷물을 그대로 무시하고 밟고 지나치지 않는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저도 반사적으로 이를 피하려다 마주오던 차량과 부딪힐 뻔 했지만 말입니다.
생업을 핑계로 한 이기주의
도로노면에 뿌려진 바닷물이 다른 차량에 의하여 내차로 튕기거나 또는 내차 바퀴에 의해 차체에 묻을 경우 상당히 빠르게 부식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운전자들이 바닷물이 튕겨지는 것을 기분 나쁘게 생각합니다.
활어를 실은 수조차량이 부근을 지나기라도 하면 거의 모든 차량들이 멀찌감치 떨어져서 운전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실정법 위반으로 단속이 되는 것을 한 번도 본적은 없으나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소지가 분명하고, 다른 운전자들이 기피한다면 물이 마르기전에는 오물로 봐야 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문제의 도로 상황입니다. 보기도 흉하게 도로 한가운데에 물줄기가 있습니다. 이 물줄기를 과연 누가 무심하게 밟으면서 지나칠 수 있겠습니까. 사고 날 뻔 했던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아직 마르지 않은 상태라 멀리 가지는 못했을 것이라 보고 따라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활어 수조를 실은 차량을 기어이 따라 잡았습니다. 엄청난 물을 쏟아내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양의 바닷물을 실은 겁니까. 달리는 중에도 계속해서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무덤덤하게 운전한다면야 큰 문제가 될 것이 없겠지만, 물길을 피하려다 자칫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염분 뿌리는 활어 차량, 꼭 바닷물을 흘리며 이동해야 하는 이유라도 있는 걸까요?
화물차의 짐칸에 수조가 실려 있고 그 수조안에는 바닷물과 금방 잡은 활어가 담겨져 있을 건데요, 화물차가 이동하면서 수조에서 넘쳐 짐칸으로 떨어진 바닷물을 도로 노면으로 흘려보내 버리는 것 일겁니다.
신호대기를 하고 있을 때는 이동할 때 보다 더 많은 양의 바닷물이 쏟아지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염분이 가득한 바닷물을 노면으로 흘려보내야 하는 이들만의 이유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한 조치는 무척 간단해 보입니다. 수조에서 물이 넘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게 물을 채우던가, 가득 채워야 할 상황이면 넘치지 않게 어떠한 조치를 취하면 되는 것이 아닌가요?
이 외에 또 다른 어떠한 이유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만에 하나 바닷물 줄기를 피하려다 대형 사고라도 발생하면 그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 걸까요. 서로 조금만 신경 쓰면 눈살 찌푸리는 일이 없을 텐데 말입니다.
반응형
'세상과 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경비아저씨의 쓸쓸했던 추석날 아침 (45) | 2010.09.23 |
---|---|
처음으로 직접 찍어본 한가위 대보름달 (54) | 2010.09.22 |
신차 출고한지 넉달새 공장행 5번, 어떡해 (51) | 2010.09.15 |
신정환이 했다는 바카라, 도대체 어떤 게임일까. (54) | 2010.09.13 |
우리가 생각 못하는 중국인들의 신기한 습관 (58) | 2010.09.09 |
스릴넘치는 현장 취재를 보는 듯합니다. 여기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공공의 도로에서 저려면 절대로 안되죠.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오히려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조심해야 된다는게 답답한 현실이지요..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해결할 문제인것 같은데 말이죠...넘 하네요 ㅋ
저렇게 뿌리는 광경을 한번씩 보는데...저도 궁금해지네요...왜 그런지...
파르르님 멋진 하루되세요^^
저런 것은 단속을 해야하는데 왜 안하는지,....대형 사고가 나야
또 정신을 차릴려는지..에긍..
바닷물이라면 차체 부식도 가능하지 않나요?
염화 칼슘인가 그게 차체를 부식시킨다고 했는데,
비슷한 염분.. ㅜㅜ
저런 짓은 좀 안했으면 좋겠어요.. 꼭 저런 분이 남이 하는건 못 참더라구요..
어딜가나 꼭 저런 이기적인 사람들이 있네요
조금만 생각해봐도 다른사람들한테 어떤 피해를 줄지 알수 있을텐데,
나랑상관없어~ 이런마음인거죠..
운전 조심해야 될 텐데 말이죠.
운전사고는 나 하나만 조심한다고 될 일이 아닌 걸 다시 깨닫습니다.
사고의 원인제공, 사고 당사자, 사고 피해자..
동시간에 같은 곳에서 다른 이유로 사고를 맞이하게 되는 것 같아요 ;;;
아무리봐도 고의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
큰사고가 나지 않아서 일단은 다행이긴하지만..
지극히 이기적인 모습이 씁쓸합니다.
저런 건 좀 단속을 해야 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저래서 도로가 금방 망가지고 그러겠지요. ^^
아... 생각해보니 소금물이겠군요.
운전... 정말 언제 돌발상황이 일어날지 모르니...
항~상 조심해야죠!!!
에고...
그러나 되도록 차선변경은 안하려고 합니다. ㅡ.ㅡ;;;
유리조각 파편조각 아니라 더 다행입니다...
점심 맛있게 드시공 오후 잘 보내세요
정말 심하네요~ 완전 질질 흘리고 다니는군요~
뭔가 조치가 있어야 할것 같아요~
그냥 물도 아니고 바닷물이니...
다른 사람을 배려했다면
이런 일을 하면 안되겠죠.
자칫 사고라도 나면 어쩌려고 ㅡ.ㅡ
저런차 자주봅니다.
저차는 유독 심하군요,
석면흘리고다니는트럭은정말 쫓아가서욕을 퍼붓고싶답니다.
생업을 핑계로 한 이기주의.. 어찌보면 이말이 정답 같습니다.
대부분의 양식 차량은 시간이 생명이지요.. 그러다 보니 길을 가면서 사용했던 해수를 버리고
또 깨끗한 해수를 받아야 하고.. 그래야 조금이라도 생선이 싱싱할테니까요...
조심히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최고 입니다..
영동고속도로에서 많이 목격하는 장면이군요.
딱히 방법이 없어서 저러는거라고 생각은 들지만 빨리 개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믹샵 베타테스터로 선정되신 분들 블로그를 둘러 보는 중입니다.
저도 운 좋게 베타테스터로 선정이 되어 그제 광고를 달았는데...
즐거운 하루되세요.
저건 좀 너무 하네요~~
저러다 사고나면 정말 어떻게 할려고... ㅠㅠ
참... 저건 좀 아닌 듯 합니다. 어떻게 저런 사람이 있는지... 잘보고 갑니다. 좋은 밤되세요!!